The Speak My Language program is an initiative funded by the Commonwealth Government under the Dementia and Aged Care Services Fund Research and Innovation Grants 2017. It is proudly supported by ECCNSW and its primary partners ECCV, ECCQ (Diversicare) and our national broadcasting partners SBS and NEMBC.

© 2017 Speak My Language

  • Facebook Social Icon
  • Twitter Social Icon
  • YouTube Social  Icon

Korean

나의 양로 서비스  (My Aged Care)

호주에서 노인들이 노년을 잘 보내시도록 돕는 새로운 방법
이 에피소드에서는 김연희 진행자는 금혜순어르신과myagedcare에 등록하는 과정에 대해 또한 등록 할 때 직면하게되는 여러가지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 나눕니다. 호주 노인 복지 시스템은 특히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경우 정보를 얻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언어 장벽을 극복하고 본인에게 맞는 서비스를 찾는 방법과 요령을 들려드립니다.
 
진행자 김연희
자세한 정보는 myagedcare.gov.au를 방문하십시요
 

치매 – 초기 단계  (Dementia Early Stages)

부끄러운 것 이 아닙니다 – 치매입니다

이 에피소드에서는 김연희 진행자는 치매 어머니를 돌보고계신 간병인 한 분을 모시고 치매에 대해 이야기 하고 치매의 초기 징후를 식별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치매는 가족 및 지역 사회와 이야기하기가 어려울 수 있으면 문화적 태도와 언어에 많은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도움과 지원이 가능합니다. 본인 또는 사랑하는 사람이 치매에 걸렸다고 의심이 되면, 어디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지 알고 싶다면 이 팟 캐스트를 들어보십시요.   .
 
진행자 김연희
자세한 정보는 myagedcare.gov.au를 방문하십시요